So tired

4월 학사일정 본문

활동/나눔 서포터즈 3기

4월 학사일정

기짜낭 2022. 4. 23. 12:24
728x90


3월 말에 만들었지만.. 이리저리 치이다 보니 4월말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이번에 만든 것은 교내 학사일정을 알려주는 카드뉴스다. 디자인 하는데는 이틀 정도 걸린 것 같다.
아마 이 컨텐츠는 매 달마다 만들게 될 것 같다..ㅋㅋ

우선, 카드뉴스를 만들기 위해 여러 학사일정을 담은 카드뉴스들을 뒤져보았고 느낀점은 다음과 같았다.
깔끔하게 만들 것인가, 아님 예쁘게 만들 것인가.

나 같은 경우엔 후자를 중시하여 만들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일정을 보는데 있어서 한눈에 정보를 알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내가 만들었지만 그런 생각이 든다..ㅋㅋ

디자인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는,
4월을 대표하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니.. 벚꽃이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봄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분홍색 계열의 색을 이용했고, 배경이 밋밋하다는 생각이들어서 미약하지만 벚꽃을 그려 넣어 보았다..ㅎ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차후 같은 날짜에 여러 개의 일정을 담을때 폰트가 줄어들어 가독성이 조금 나쁠것 같다.
그리고 달력의 일정을 나타내는 줄모양의 디자인과 폰트가 조금 아쉽다.

그냥 정리하자면 저 줄모양의 일정을 나타내는 부분이 내가 만들었지만.. 뭔가 마음에 안든다..

이러한 부분은 5월 학사일정을 만드는데 있어 수정을 할지 말지는 모르겠지만.. 아쉬움이 남는 카드뉴스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