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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예전 블로그에서 퍼왔으며 2020.3.5.에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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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를 이용해서 처음으로 게임을 한 번 만들어 봤다.
이번 작품을 만들면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Canvas는 Javascript의 사용이 뛰어나야 한다는 것이랑
멋진 걸 만들고 싶다면 수학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였따.. (특히 삼각함수)
또 사람들이 ES6가 나왔음에도 ES5 문법을 자주쓰는 이유를 안 것 같다.
바로 this랑 scope chain 때문이 아닐까 싶다.
var 유효범위가 함수지만, const랑 let은 블록({ })기준이기 때문에 좀 더 까다로운 맛이 있는거 같다.
빨리 ES6를 연습해야 하는데.. 날잡고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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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게 된 것
1. 배경색을 지정해주지 않으면 물체가 이동할 시 잔상이 남는다.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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